본문 바로가기
남난일기/번외_허리디스크

나는 허리디스크 환자다.

by 바람살랑 2020. 4. 24.
반응형

나는.

허리디스크 환자다.

 

안타깝게도 서른 초중반(이제는 중반이라 불러야 하나, 암튼)의 나이에

허리디스크 때문에 여러가지로 피곤하고 곤욕을 치르고 있다.

 

 

허리디스크가 문제가 된게 이번이 두 번째.

아무 생각 없이 있었지만, 앞으로 내 상태에 대한 기록을 해 놔야 할 필요가 있을 거 같아서

진행 사항에 대한 기록을 블로그에 남기려고 한다.

 

 

------------------------------

 

허리디스크, 그 첫번째 만남.

 

절대 잊을 수 없는 날이다.

2016년 여름.

하계휴가 일정을 짜는데 웬지 모르게 마지막 하루는 집에서 쉬고 싶더라.

그런데 그날, 잠에서 깨어나 침대에서 나온 나는

아니 내 허리는 펴지질 않았다. 극심한 고통과 함께.

 

그 길로 바로 집 앞 병원엘 갔고.

 

의사가 보기엔 척하니 딱이었겠지.

 

 

사실 이제와 생각해보면.

내 허리는 많은 신호들을 보냈었다.

봄 여름 중에 삐끗하는 느낌을 받는 날도 점차 많아졌었고,

척추 뼈와 뼈가 안 맞는듯한 느낌도 잦았다.

 

 

암튼,

난 그자리에서 MRI를 촬영하고 바로 카테터 시술을 위해 입원을 했다.

 

 

허리를 못 펴고 병원엘 갔으니, 다른 진료보다 바로 카테터 시술을 권한거겠지?

암튼 그렇게 카테터 시술을 권하고.

 

그 때에는 운동 따위 하지 않았다. 에휴.

안타깝지만 뭐. 다 지난 일이니.

 

시술 후에도 내 허리는 정상적이지 않았지만, 점차 괜찮아졌고

아프긴 했지만 출퇴근은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정도가 됐다.

 

하지만 왼쪽 허벅지와 정강이는 앉아있을 때면 저릿저릿, 따끔따끔 통증이 있었다.

특히 운전할 때에.

 

그 통증은 6개월 정도 지속 됬었던거 같은데,

그냥 아플 때 주물거리는 정도였지 운동을 할 생각은 전혀 안 했다.

 

 

아.

어느 날 보니 SUV를 운전할 때는 승용차보다 허리가 세워지다 보니 다리 아픈 느낌이 많이 줄었다.

그래서 허리디스크 때문에 차도 바로 바꿔버렸다.

K5에서 쏘렌토로.

 

 

그러다 보니 어느 새 통증은 사라졌고,

나는 바보같이 그냥 정상인처럼, 아니 아무 조심성 없이 살았다.

 

 

3년 후...... 오늘과 같은 일이 일어날 줄 꿈에도 모른 채.

 

반응형

'남난일기 > 번외_허리디스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허리디스크 환자다. 2편.  (0) 2020.04.27

댓글